안녕하세요. 요즘은 방학철, 휴가철이잖아요? 다들 어디로 떠나시는지 ㅎㅎ
오늘은 월별 해외여행지를 추천해 보고자 글을 씁니다.
각 나라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있습니다. 그 시기에 맞춰서 가면 더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 바로 시작합니다.
1월 ~ 2월
- 라오스 / 베트남 / 태국 / 필리핀 / 홍콩 / 스페인 / 핀란드 / 괌/ 뉴질랜드 / 사이판
3월 ~ 4월- 대만 / 베트남 / 태국 / 필리핀 / 홍콩 / 스페인 / 오스트리아 / 체코 / 크로아티아 / 핀란드 / 하와이 / 캐나다 / 볼리비아 / 브라질 / 페루 / 괌 / 뉴질랜드 / 사이판 / 호주
5월 ~ 6월- 몽골 / 발리 / 코타키나발루 / 독일 / 벨기에 / 스위스 / 스페인 / 영국 / 오스트리아 / 이탈리아 / 체코 / 크로아티아 / 터키 / 프랑스 / 핀란드 / 헝가리 / 하와이 / 캐나다 / 볼리비아 / 브라질 / 페루 / 사이판 / 호주 / 괌
7월 ~ 8월 - 몽골 / 발리 / 코타키나발루 / 독일 / 벨기에 / 스위스 / 영국 / 오스트리아 / 크로아티아 / 프랑스 / 헝가리 / 캐나다 / 브라질 / 페루
9월 ~ 10월- 대만 / 몽골 / 발리 / 코타키나발루 / 홍콩 / 독일 / 벨기에 / 스위스 / 스페인 / 영국 / 오스트리아 / 이탈리아 / 체코 / 터키 / 프랑스 / 핀란드 / 헝가리 / 하와이 / 캐나다 / 브라질 / 페루 / 호주 / 몰디브
11월 ~ 12월 - 대만 / 라오스 / 베트남 / 필리핀 / 홍콩 / 스페인 / 터키 / 핀란드 / 브라질 / 괌 / 뉴질랜드 / 몰디브 / 사이판
# 나라별 특징
- 대만 : 무더운 여름 (6,7,8월)만 피하면 다 괜찮습니다. 일 년 내내 종잡을 수 없는 비 소식에 당황스러울 경우가 많겠지만 , 그것 또한 대만의 매력입니다. 개인적으로는 가을에서 겨울 , 딱 이 시기를 추천합니다. 더위도 한 풀 꺾이고 편안한 날씨가 여행을 한 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겁니다.
- 라오스 : 엑티비트의 나라, 라오스. 우기인 6~10월을 피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 라오스는 남북 간 차이가 크니 날씨 체크 필수!
- 몽골 : 고비 사막 투어를 하기 가장 최적의 날씨는 6~9월입니다. 3,4월 봄은 몽골의 우기이니 참고 바랍니다.
- 발리 : 인도네시아의 대표 휴양지 발리. 발리는 겨울이 우기입니다. 최적의 시기는 여름을 포함한 5~9월입니다. 해변의 서핑하는 이미지가 떠올라서 여름은 무더울 거 같지만, 한국보다 시원하다는 사실!
- 베트남 : 많은 분들이 동남아의 대표 여행지로 생각하는 곳이죠. 겨울에 떠나기 좋아요. 위아래로 길게 위치한 나라이기 때문에 지역별 차이를 보입니다. 대체적으로 6~10월까지 우기 , 11~3월까지는 건기입니다. 하노이의 경우, 1,2월이 조금 쌀쌀한 날씨입니다.
- 싱가포르 : 깨끗하고 치안 좋은 나라의 대표. 일 년 내내 고온 다습한 기후이지만, 그중에서도 11~3월이 우기입니다.
- 코타키나발루 : 울창한 열대우림이 있는 천국 같은 해안도시는 3~9월에 방문해 보세요. 비가 쏟아져도 금방 그치는 말씨입니다.
- 태국 : 6~10월까지 스콜성 우기이니 1~3월을 추천합니다. 4월에 송크란 물 축제, 11월은 러이끄라통 등불축제가 있습니다.
- 필리핀 : 12~3월을 추천합니다. 1~2월은 날씨가 따뜻하고 많은 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.
- 홍콩 : 5~8월까지가 우기입니다. 가을인 10~11월이 최적의 시기!!
-독일 : 5~10월까지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. 9월 말부터 10월 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축제가 열립니다.
- 벨기에 : 4~10월까지 방문하기 좋습니다.
- 스위스 : 자연의 아름다움 끝판왕. 5~6월 7~9월 추천드립니다. 스키 여행이라면 1~3월 추천합니다.
- 스페인 :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스페인입니다. 8월에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토마토 축제가 열립니다.
- 영국 : 영국 하면 흐린 날씨. 습한 날씨가 떠오르죠? 그게 바로 영국의 매력입니다. 6~9월 방문하기 좋습니다. 7~8월은 트라팔가 광장을 중심으로 주말 거리 축제가 많이 열리니 여름의 런던을 즐겨보세요.
- 오스트리아 : 3~9월 추천합니다. 그중에서도 5~6월 과 9월은 정말 강추이니!!
- 이탈리아 : 봄과 가을을 추천합니다. 특히 4~6월은 강추! 매년 2월 베네치아에서는 베네치아 사육제라는 축제가 열립니다.
- 체코 : 봄과 가을이 최적 여행시기입니다. 저렴한 유럽 여행지로 꼽히는 체코는 특히 길거리 음식이 굉장히 저렵하고 먹방여행 가보세요/!
- 크로아티아 : 에메랄드 해안가가 환상적인 크로아티아는 3~8월이 가장 좋습니다. 그중에서도4~5 강추!
- 터키 : 겨울에는 눈과 비가 자주 내립니다. 겨울만 피하면 좋습니다.
- 프랑스 : 유럽의 하이라이트 , 5~9월 추천합니다.
- 핀란드 : 핀란드 하면 오로라..! 10 ~3월까지가 오로라 보기 좋은 시기입니다.
- 헝가리 : 아름다운 야경과 유럽 속 저렴한 물가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. 겨울보다는 여름을 추천합니다. 햇빛은 강하지만 습하지 않아 낮에도 쾌적한 편입니다.
- 하와이 : 11~3월까지가 우기로 분류됩니다. 하지만 우기도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습니다.
- 캐나다 : 4~10월 강추
- 호주 : 우리와 반대의 계절을 가지고 있는 호주. 서핑 타며 즐기는 크리스마스를 호주에서 맛보는 거 어떨까요.
'잔잔바리 이야기 > 생활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맛집 체험단 찐 후기, 경험 /선정 꿀팁 / 업체별 특징 / 식비 버는 법 / 선정되었을 때 진행방법 등등 .. 다 모았다. (12) | 2024.01.09 |
---|---|
2024 청년들이 뽕 뽑는 나라 정책 , 지원금 받기 (6) | 2024.01.03 |
신년맞이, 새해 목표 세우기 (1) | 2024.01.03 |